리프레쉬클럽

이용약관

리프레쉬클럽 이용약관

리프레쉬클럽 서비스는 임직원을 위한 복지후생제도로 도입한 고객기업 임직원의 건강관리와 삶의 질적 향상을 위해 운영됩니다.

제 1 장 총 칙

제 1 조 (목적)

이 이용약관(이하 "약관")은 리프레쉬클럽(이하 "회사")과 이용 고객(이하 "회원")간에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가입조건 및 이용에 관한 제반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구체적으로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① 이 약관은 리프레쉬클럽 웹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 공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하며,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관련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안에서 개정될 수 있습니다. 이용자의 권리 또는 의무 등 중요한 규정의 개정은 사전에 공지하도록 합니다.
②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될 경우에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을 변경 할 경우에는 지체 없이 이를 사전에 공시합니다.
③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웹을 방문하여 약관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하며,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이용자의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④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7일 이후에도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3 조 (약관 외 준칙)

① 이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개별서비스에 관한 이용안내(이하 "서비스별 안내")와 함께 적용합니다.
②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의 취지에 따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는 "refreshclub.co.kr"이며, 추후 “회사”에서 공지하고 제공하는 기타 웹사이트를 이야기합니다.
2. "이용고객"이라 함은 회원제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를 말합니다.
3. "이용계약"이라 함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고객 간에 체결 하는 계약 말합니다.
4.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5. "비밀번호"라 함은 이용고객이 부여 받은 이용자번호와 일치된 이용고객 임을 확인하고 이용고객의 권익 보호를 위하여 이용고객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6. "단말기"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용고객이 설치한 개인용 컴퓨터 및 모뎀 등을 말합니다.
7. "탈퇴"라 함은 회사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8. “멤버십”이란 리프레쉬클럽의 상품 또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회원권을 말합니다. “회원”은 당사 사이트에서 명시된 내용 및 이용조건을 확인하여야 할 책임이 있으며, 명시된 이용조건에 따라서만 이용권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9. “제휴시설”이란 “회사”와 제휴계약을 맺은 “제휴사”가 소유한 시설을 말합니다.

②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2 장 이용계약 체결

제 5 조 (이용 계약의 성립)

① 이용계약은 이용고객의 본 이용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와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의 이용승낙으로 성립합니다.
② 본 이용약관에 대한 동의는 ‘가입완료/결제완료’ 등의 표시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③ 회원은 서비스 이용신청 계약을 체결하기 전에 해당 서비스에 대하여 회사가 공지하는 아래와 같은 사항을 사전에 숙지하고, 착오 없이 정확히 거래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1. 서비스의 내용, 가격, 자동 결제 여부, 이용기간, 이용방법, 청약철회 및 해지 조건과 그 방법, 환불에 관한 사항
2. 서비스의 결제방법의 선택 및 선택한 결제방법에 필요한 결제정보의 기입

제 6 조 (서비스 이용 신청)

① 아이디를 발급받아(회원으로 가입)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고객은 회사에서 요청하는 최소한의 절차와 승인을 거쳐야 합니다.
② 회사는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 대하여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회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 7 조 (개인정보의 보호)

①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 법령에서 정하는 바를 준수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② “회사”는 이용계약을 위하여 “회원”이 제공한 정보를 “회사”의 “서비스”운영을 위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회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법령에 근거하여 회원정보의 이용과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이 허용되는 경우
2. 배송업무 등 거래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정보(성명, 주소, 연락처 등)를 배송업체에 알려주는 경우
3. 기타 “회사”의 약관 및 정책에 따라 “회원”의 동의를 구한 경우

제 8 조 (이용 신청의 승낙과 제한)

① 회사는 제 6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신청고객에 대하여 업무 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 원칙적으로 접수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단, 만 18세 이하 또는 만 58세 이상인 경우 이용신청이 제한됩니다.
② 회사는 아래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서 승낙하지 아니 합니다.

-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 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 사회의 안녕과 질서,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기타 규정한 제반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③ 회사는 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 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회사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제 9 조 (이용자ID 부여 및 변경 등)

① 회사는 이용고객에 대하여 약관에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 ID를 부여합니다.
② 이용자ID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ID를 해지하고 재가입해야 합니다.
③ “서비스”의 이용자ID는 이용자 본인의 동의하에 다른 회사에서 운영하는 패밀리 사이트와 동시 로그인 할 수 있게 연결될 수 있습니다.
④ 이용자ID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고객 또는 회사의 요청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ID가 이용자의 전화번호 또는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침해가 우려되는 경우
-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⑤ 서비스 이용자ID 및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이를 소홀히 관리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 상의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에 대한 책임을 일절 지지 않습니다.
⑥ 기타 이용자 개인정보 관리 및 변경 등에 관한 사항은 서비스별 안내에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3 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 10 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노력하며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 시스템을 구축하여야 하며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③ 회사는 이용고객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단,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 11 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실명과 직장 인증으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해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②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한 사항과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공지사항 등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사”가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 보호정책'에 의거하여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에게 부여된 ID의 비밀번호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④ “회원”은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해 손해배상 의무를 지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해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한 절차를 거쳐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⑤ “회원”은 회사의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⑥ “회원”은 회사 및 제 3자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됩니다.
⑦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되며, 해당 행위를 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 조치를 포함한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 다른 이용자의 ID,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를 도용(추가 정보 입력 시 포함)하는 행위
- 이용자 ID를 타인과 거래하는 행위
-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받지 않고 회사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 또는 서버를 해킹하거나, 웹사이트 또는 게시된 정보의 일부분 또는 전체를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거나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
- 본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 공공질서 및 사회의 성풍속도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향, 동영상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모욕적이거나 개인 신상에 대한 내용이어서 타인의 명예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다른 이용자를 희롱 또는 위협하거나, 특정 이용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또는 불편을 주는 행위
-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또는 이용 조건을 위반하는 행위
-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 4 장 서비스의 이용

제 12 조 (멤버십)

① “멤버십” 신청 시 반드시 실명으로 신청을 해야만 하며,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여 허위 기재하였을 경우 법적 보호를 받을 수 없습니다. 또한, 이에 따른 민사, 형사상의 모든 책임은 신청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이 “멤버십” 구매를 하고자 할 때 만약 동일한 시설을 이미 이용 중인 경우라면 먼저 기 등록된 센터의 이용 종료 후에 본 “서비스”의 “멤버십”을 신청하여야 합니다.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미 이용 중인 센터에 계약 해지 및 환불을 요청하신다면 본 “서비스”의 이용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본 내용은 “서비스”내 이용시설의 각 상세페이지에 지속적인 노출로 공지를 합니다.

제 13 조 (배우자 회원 멤버십)

① “회원”은 최대 1인까지 배우자를 초대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의 배우자는 서류상으로 확인되어야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③ 배우자의 이용 요금은 “회원”과의 이용 요금과 상이 할 수 있습니다.

제 14 조 (환불)

① “서비스”의 상품은 일반가 보다 저렴한 가격에 제공되므로 이용 시작일 후 전액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단, “회원”이 납부 완료한 이용료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 한국 소비자원의 소비자분쟁해결 기준 및 공정거래위원회의 표준약관에 의거하여, 아래 규정에 따라 진행됩니다.

구분내용
이용 시작일 전- 결제 일로부터 7일 이내 결제 취소 요청 시 전액 환불
- 결제 일로부터 7일 경과된 경우 결제액의 10% 공제 후 환불
- 이용 기간이 만료된 상품의 경우 환불 불가
- 할인특가상품의 경우 할인가격이 아닌 정상가격을 기준으로 공제 후 환불
이용 시작일 후- 결제액의 10% 및 환불요청일 기준 금액을 일할계산하여 차감 환불
- One Place 멤버십의 경우 할인가 적용으로 환불 불가
- 할인특가상품의 경우 할인가격이 아닌 정상가격을 기준으로 공제 후 환불
예외사항- 이용하시는 제휴시설의 기타 사정 상 원활한 이용에 차질이 생길 경우, 인근 제휴 시설을 이용할 수 있으나, 인근에 제휴시설이 없거나 부득이한 사정으로 이용이 불가한 경우에는, 담당자 확인 후 특정 기간만큼 연장 또는 위약금 없이 사용부분에 대한 차감 후 환급
- 장기간(10일 이상) 이용 정지의 사유가 있을 시 관련 서류 입증을 통해 멤버십 계정 일시사용중지를 신청할 수 있음

② 상품을 이용기간 이내에 이용하지 못하더라도 별도의 보상처리는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단, 제휴시설의 사정(공사 등)으로 7일 이상 이용을 하지 못하실 경우에만 해당 월의 미이용일수는 익월 초에 일괄적으로 환불이 진행되며, 이 경우 공휴일, 설 및 추석연휴는 기간산정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③ “회원”이 시설에 개별 지불한 개인사물함, 개인강습료 등은 “회사”에서 일체의 배상책임이 없습니다.

제 15 조 (제휴 시설 이용 기준)

① 제휴 시설 이용은 1일, 1회, 1시설에 한해 이용 가능합니다.
② One Place 멤버십은 신청하여 지정된 시설만 이용 가능합니다.
③ “서비스”의 특정 시설에서 제공되는 상품 외 각 제휴 시설에서 운영하는 추가 프로그램 이용 시 발생하는 요금에 대해서는 “회원”이 부담해야 합니다.
④ “회원”이 선택한 제휴 시설의 이용 및 제반 규정은 각 센터 이용 기준 및 규정에 따르도록 합니다.
⑤ “서비스”에서 게시한 기준에 의거 제휴 시설은 이용할 수 있으나 각 제휴 시설의 내부 사정에 따라 시설의 이용 여부가 일부 조정 또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⑥ 제휴시설 이용 중에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에 대해 본인의 과실여부에 따라 각 시설의 배상정책에 기준하여 처리되며, 본인의 건강관리를 목적으로 운동 중에 발생한 안전사고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이 없습니다.

제 16 조 (서비스 이용 시간)

①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되어 있는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중단은 공지사항을 통해 사전에 공지합니다.
②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의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또는 서비스 설비 장애 등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회원에게 사전 또는 사후에 공지합니다.
④ 회사는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중단의 경우(시스템 관리자의 고의, 시스템 다운 등)에 사전통지가 불가능하며 타인(PC통신회사, 기간통신사업자 등)의 고의 과실로 인한 시스템 중단 등의 경우에는 통지하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서비스를 특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제 17 조 (이용자ID 관리)

① 이용자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 ID에 의하여 제반 이용자 관리업무를 수행 하므로 회원이 이용자 ID를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회사가 인정할 만한 사유가 없는 한 이용자 ID의 변경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③ 이용고객이 등록한 이용자 ID 및 비밀번호에 의하여 발생되는 사용상의 과실 또는 제 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해당 이용고객에게 있습니다.

제 18 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회사”는 사이트 내 게시할 “시설”의 장소, 실내, 외관 등 직접 촬영에 의한 게시물에 대하여 “저작권”을 보유합니다.

제 19 조 (기록 보존)

①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다음 각 호에 대한 기록은 법령에서 정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1. 이용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2. 대금결제 및 “회원권”사용에 관한 기록(성명, 주소, 주민등록번호 등 거래의 주체를 식별할 수 있는 정보에 한함)

② “회사”는 “회원”이 “회원권”을 사용하지 못한 경우 해당 유효기간 동안 “회원권”사용에 관련된 정보를 보존합니다.

제 20 조 (정보의 제공)

“회사”는 “회원”에게 “결제/예약정보/시설이용안내 등”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 및 문자메시지(SMS)로 회원에게 해당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5 장 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

제 21 조 (계약 변경 및 해지)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리프레쉬클럽 서비스 내의 [고객센터] 탭을 통하여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22조 (서비스 이용제한)

①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주 이용시설의 1개월 정상가 기준의 2배로 위약금이 청구됩니다.
또한, 각 호의 사실관계를 규명하기 위해 제휴시설, 복지몰 운영업체, “회원”의 재직기업 등에 정보제공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1. “상품 등”의 대금결제,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이행하지 않는 경우
2. 타인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3.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4. “회원”이 “사이트”를 통하여 "회원권“을 구입한 뒤 다시 환불처리를 요청 한 후 이를 마치 환불하지 않은 듯한 태도를 보이며 제휴업체에서 ”상품 등“을 받는 행위 또는 ”회원권“을 사용하고도 마치 사용하지 않은 듯한 태도를 보이며 ”회사“에 환불을 요구하는 행위 등을 하는 경우
5. “회원”이 “회원권을”을 구매한 경우 발송되는 문자를 임의로 조작하여 재사용하거나 유사업체에 사용한 경우
6. “회원”이 “회원권”구매 시 결제 정보를 임의로 조작하여 부정 구매를 한 경우
7. 회원가입 또는 “상품 등”구매 시 거짓 정보를 입력하여 발각된 경우
8. 제휴시설의 이용규정 위반으로 이용제한이 접수되는 경우

②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 및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등과 같이 관련 법령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 시 사용 중인 멤버십, 적립금, 할인쿠폰 등 서비스에 관련된 모든 권한 및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③ 본 조항에 따라 “서비스”이용을 제한하는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한다.
④ “회사”는 “회원”이 주민등록법, 저작권법 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대한민국 내 제반 법령을 위반한 것으로 의심되는 경우 “회원”에게 통지 후 “서비스”이용을 제한하고 수사기관을 통하여 사실관계를 규명할 수 있습니다.

제 6 장 손해배상 및 기타사항

제 23 조 (손해배상)

“회사”는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보호정책에서 정하는 내용에 해당하지 않는 사항에 대하여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4 조 (면책조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④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이용자의 디바이스 오류에 인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⑦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타 회원으로 인해 입게 되는 정신적 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⑧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⑨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및 이용자와 제 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⑩ “회사”에서 “회원”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해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5 조 (분쟁해결 및 관할법원)

①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을 우선적으로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②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법령과 상관습에 따릅니다.
③ 회사의 정액 서비스 회원 및 기타 유료 서비스 이용 회원의 경우 회사가 별도로 정한 약관 및 정책에 따릅니다.
④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① 이 약관은 2016년 12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② 이 약관은 2017년 6월 9일부터 적용됩니다.